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나는 어떤 성격일까?

입력 2013-05-05 16:24: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나는 어떤 성격일까?

최근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라는 게시물이 화제다.

일상의 다양한 현상을 분석해 재미있는 만화로 소개하는 사이트 독하우스 다이어리에는 최근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를 담은 이미지 한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이미지는 ‘당신의 커피가 당신을 말해준다(WHAT YOUR COFFEE SAYS ABOUT YOU)’라는 제목과 함께 에스프레소, 모카, 라테 등의 커피 종류와 이를 선택하는 사람의 성향을 설명해주고 있다.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사람은 친화력과 적응력이 높다고 언급돼 있다. 또 더블 에스프레소를 마신다면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모카커피를 택하는 경우 재미를 추구하고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분석했고, 라테는 성찰적이지만 자주 결단을 내리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진단했다.

이어 카푸치노는 사랑할 때 마음은 따뜻하지만 무신경한 스타일, 마키아토는 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옛것을 좋아하는 사람, 아메리카노는 조용하고 신중한 성격, 아이스커피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직설적인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나는 매번 다른데”“대충 맞는 것 같아요”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