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아이스쇼, 이번에는 ‘레 미제라블’ 선보인다

입력 2013-05-13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레 미제라블

[동아닷컴]

‘피겨여왕' 김연아(23)가 이번에는 뮤지컬 '레 미제라블(Les Miserables)'로 돌아온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올댓스포츠(대표 박미희)는 오는 6월 21-23일 3일간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리는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3'의 콘셉트가 '레 미제라블-꿈꾸어라, 도전하라, 사랑하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스쇼 콘셉트는 '레 미제라블' 원작이 보여준 사랑과 용서, 희망과 구원에 대한 의미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건네는 위안, 이 시대의 모든 도전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올댓스포츠는 지난 3월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김연아에게 금메달을 안기며 전설적인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레 미제라블'의 감동을 아이스쇼를 통해 좀 더 극대화할 기획. 또한 김연아의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 선곡으로 시작돼 영화와 뮤지컬로 이어진 '레 미제라블'의 열풍을 아이스쇼에서도 이어가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아이스쇼의 총 연출을 맡은 올댓스포츠 구동회 부사장은 "이번 아이스쇼에서 뮤지컬 '레 미제라블'을 감상하는 듯한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레 미제라블'의 공간적 배경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건물, 바리케이드 등의 상징적 오브제와 영상장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뮤지컬 '레 미제라블'의 감동적인 장면들을 피겨스케이팅 선수들이 얼음 위에서 군무로 표현해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스쇼와 뮤지컬의 접목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 이번 공연은 아이스쇼의 박진감과 뮤지컬 '레 미제라블'의 감동이 어우러진 한편의 장중한 뮤지컬 아이스쇼가 될 전망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김연아는 이번 콘셉트에 맞춰 자신의 프리 프로그램인 '레 미제라블'을 국내 아이스쇼 팬들 앞에서 다시 한번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3' 입장권은 오는 15일 저녁 7시부터 인터파크 티켓를 통해 판매된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