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거지, 앨범 발매 앞두고 ‘GPS 2013’서 신곡 공개

입력 2013-05-16 18:40:3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거지. 사진제공|산타뮤직

가수 김거지가 17일 음악축제 ‘그린플러그드 서울(GPS) 2013’ 첫날 무대에 올라 앨범 발매에 앞서 신곡을 먼저 공개한다.

23일 새 앨범을 발표하는 김거지는 이날 ‘GPS 2013’의 스카이 무대의 첫 순서로 올라 앨범 수록곡 ‘구두쇠’와 ‘거짓말’ 두 곡을 부를 예정이다.

또한 신곡과 함께 ‘유재하 음악제’ 대상 수상곡 ‘독백’, 작년 발표한 EP앨범 수록곡 ‘외롭다고 노래를 부르네’ 등도 들려줄 예정이다.

김거지가 출연하는 ‘GPS 2013’은 봄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17·18일 이틀간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스카이, 윈드, 썬, 어스, 문, 버스킹 등 총 6개의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출연가수는 YB 델리스파이스 노브레인 뜨거운감자 피아 크라잉넛 자우림 갤럭시익스프레스 짙은 보로콜리너마저 등이다.

김거지는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속사인 산타뮤직과 계약한 후 처음 발매하는 이번 앨범에 특히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별히 편곡 과정에 힘을 쏟아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한다.

미니앨범에는 총 다섯 곡이 수록될 예정이며, 이미 녹음 등 음반 작업은 마무리됐다.

11일 팬들과 함께 한강공원에서 뮤직비디오 촬영도 마쳤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