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건창 “2년차 징크스? 내겐 없다”

입력 2013-05-21 0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건창

[동아닷컴]

넥센 상승세의 일등공신, ‘신데렐라’ 서건창이 자신의 야구 인생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서건창은 야구문화잡지 '더그아웃 매거진' 중 '윤태진의 더그아웃 스토리’와의 인터뷰에서 "2년차 징크스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서건창은 지난해 신인왕은 물론 골든글러브까지 수상하며 최고의 해를 보냈다. 넥센은 올해도 고공비행 중이다. 서건창은 그 비결에 대해 “‘젊은 팀 컬러’가 큰 영향을 주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서건창



이어 그는 “분위기를 타면 걷잡을 수 없는 것, 그렇다고 분위기에 취해서 자만하진 않는 것이 팀 상승세의 비결 같다”라고 팀의 상승세를 스스로 진단했다. 또한 “이택근, 송신영 선배님 같은 팀 선배들이 어린 후배들을 잘 잡아주는 것도 큰 비결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서건창은 새로운 감독과의 이야기, 지명을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고려대가 아닌 프로 무대를 택한 이유와 방출 후의 심정까지 ‘기록’이 아닌 ‘스토리’가 담긴 야구 이야기를 전했다.

서건창의 이야기는 부제 ‘Closer’로 이번 달 24일 발매되는 '더그아웃 매거진' 26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더그아웃 ‘Closer’에는 서건창을 비롯해, 삼성의 ‘끝판대장’ 오승환, 롯데 최대성, 두산 정명원 투수코치 등 다채로운 인물의 이야기가 수록된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더그아웃 매거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