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마사회 미시시피 수의대 MOU 外

입력 2013-05-23 14:01:0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한국마사회-미시시피 수의대 MOU체결.
한국마사회동물병원은 23일 미시시피 주립대학교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다. 수의사들의 해외연수에 필요한 비자 등 법적 안정성을 강화하고 말 임상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한국마사회와 해외 수의대학간의 최초 공식 교류다. 이번 MOU는 연구, 레지던트 과정 임상교육, 전문지식, 인력 교환의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수의사 해외연수의 취업비자 발급이 가능해졌다.

한국마사회 동물병원 관계자는 “최근 건국대, 충북대 등 국내 수의학과와 말 임상교육 관련 MOU를 체결한 데 이어 본격적으로 선진 말 전문병원 시스템을 갖춘 해외 대학과의 상호협력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향후에도 국내외 대학과의 교류 협력 확대를 통해 국내외 말 임상교육 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마사회 ‘오늘의 경주’, 경마 정보 강화
한국마사회는 고객들의 경마정보에 대한 접근성 및 검색 편의성 강화를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발행하는 대표적인 경마 정보지인 ‘오늘의 경주’의 경마 정보를 보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5월 셋째 주 ‘오늘의 경주’부터 최근 3개월간의 모든 감독별 성적현황을 제공한다. 또 별정중량 상세 유형에 대한 설명과 경주마 진료사항 제공을 비롯, 오늘의 경주 보는 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추가로 실린다.

스포츠동아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