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쇼핑? 소셜 커머스로 끝낸다

입력 2013-05-3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셜 커머스 쿠팡이 진행 중인 기획전에서는 캠핑에 필요한 거의 모든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사진제공|쿠팡

쿠팡·위메프, 캠핑용품 특별 기획전
그루폰·티몬도 여행상품 할인 판매

야외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캠핑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고가의 장비가 필요해 쉽게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이 사실. 이럴 때 온라인 쇼핑몰을 잘 뒤져보면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찾을 수 있다. 공동 구매 방식의 소셜 커머스도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텐트부터 식기까지

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서비스는 캠핑 용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쿠팡은 ‘아빠라면? 캠핑!’이라는 캠핑용품 기획전을 하고 있다. 텐트부터 침구류, 식기, 테이블, 의자 등 캠핑에 필요한 거의 모든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콜럼버스코리아의 원터치형 ‘아틀란티스 캐빈 텐트’는 39% 할인된 23만8000원에, 식기세트 등 노마드캠핑 신상품은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크프라이스도 캠핑매트와 요리 용품 등을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한편 콜맨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63%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캠핑의 모든 것, A부터Z까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그루폰도 식기부터 암체어, 침낭 등 총 300여종의 캠핑 용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GO 캠핑’ 기획전을 펼치고 있다.

기획전을 따로 하고 있진 않지만 티켓몬스터도 스토어 카테고리에 노마드와 캠프라인, 콜롬버스 등의 브랜드 캠핑용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 장소 선정도 ‘OK’

캠핑 용품을 준비했으면 이제 갈 곳을 알아 볼 차례. 소셜 커머스에는 다양한 캠핑 관련 여행 상품이 준비돼 있다. 쿠팡은 별도로 ‘1박 2일 여행’ 기획전을 오픈하고, 가까운 근교 의 워터파크, 수상레저 이용권은 물론 경남 거제의 럭셔리 오션뷰 카라반 등 테마가 있는 캠핑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그루폰은 ‘GO 캠핑’ 기획전을 통해 안면도에 위치한 BB 오토캠프의 고급 카라반 1박 이용권을 최대 54%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인천 왕산오토캠핑장과 평창 대관령 캠핑파크 등의 이용권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크프라이스도 을왕리오토캠핑장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전에 준비해 놓았다.

티켓몬스터는 여행 카테고리를 통해 ‘안면도 청포아일랜드 캠핑·카라반’과 ‘삼척 펜션·카라반’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