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솔로’ 헨리, 자작곡 등 6곡 수록된 미니앨범 ‘트랩’으로 활동 시작

입력 2013-06-07 09:45:1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솔로 활동에 나서는 헨리의 첫 미니 앨범 ‘트랩’(Trap)이 공개된다.

헨리는 7일(오늘) 정오, 멜론·벅스·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 곡 ‘Trap’을 비롯한 총 6곡의 신곡으로 구성된 첫 미니 앨범 ‘트랩’의 음원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헨리가 결성한 작곡팀 ‘노이즈뱅크’가 만든 곡들도 수록된다. ‘1-4-3(I Love You)’은 한국어가 서툰 남자가 한국 여자를 좋아하며 겪게 되는 문화, 언어의 차이를 재치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팝곡이다. 달콤한 사랑 고백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팝곡 ‘마이 에브리띵’(My Everthing),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비트가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의 ‘레디 투 러브’(Ready 2 Love)까지 자작곡을 통해 헨리의 음악적 재능과 다채로운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홀리데이’(Holiday)는 신나는 분위기의 업템포 팝곡으로, 인생이 뜻대로 돌아가지 않을 때 자유롭게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가사가 공감대를 자아내며,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하는 정통 발라드곡 ‘아이 우드’(I Would)는 잊고 싶지만 잊혀지지 않는 사랑 때문에 가슴 아파하는 내용의 영어 가사를 헨리의 맑은 음색으로 잘 표현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헨리는 오늘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 곡 ‘트랩’의 첫 무대를 공개하며, 헨리의 솔로 데뷔 무대인 만큼 피처링으로 참여한 슈퍼주니어 규현과 샤이니 태민도 함께 무대에 올라 헨리를 응원할 계획이어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헨리는 8일 MBC ‘쇼!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