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한의원과 함께하는 건강 365] 초기 류머티스 관절염, 면역치료 ‘AIR프로그램’ 효과

입력 2013-06-1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정량 이상의 스트레스가 지속된다면 신체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서 면역체계에도 이상을 불러올 수 있는데 면역체계의 변화가 발생하게 되면서 류머티스 관절염이 발생하게 된다. 류머티스 관절염은 면역질환인 만큼 면역체계를 올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체계를 무너트리는 원인인 스트레스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류머티스 관절염, AIR프로그램을 통해 치료

류머티스 관절염은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발병 후 진행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조기 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류머티스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의 변형이나 관절 손상은 물론 심할 경우 각종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류머티스 관절염을 방치하게 될 경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질환이 악화되기 쉽다. 심한 경우에는 사망을 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류머티스 관절염 전문의들은 항상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초기에 치료가 이루어질 경우 단순한 관절의 염증 치료보다는 면역력의 복구를 위한 면역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다. 이는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이지스한의원에서는 화수암양단, 진수고, 면역약침 등과 같이 면역력에 효과적인 한방 면역치료를 통해 류머티스 관절염의 치료를 진행한다.

하지만 면역질환의 경우 더 좋은 치료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면역치료 이외에도 생활습관의 개선과 자신만의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하다.


● 생활습관의 개선이 치료에 많은 도움

류머티스 관절염은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치료효과가 현저히 떨어져 재발의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때문에 전문의들은 면역치료는 물론 올바른 생활습관의 개선을 권한다.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면역력의 증진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더욱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중요한 것이 있다면 스트레스 관리라고 할 수 있다.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는 자가면역질환을 재발시킬 가능성을 높이는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가능한 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간단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지스한의원은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각지에 지점을 두고 있어 가까운 지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볼 수 있다. 서울에는 선릉, 노원, 목동에 지점이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