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 금요경주 풀어쓰기] 5경주 ⑩명댄서-⑥소백정기 쌍승 노려봐

입력 2013-06-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5경주 1300m

국내산 4군 기복마들의 접전. 인기마의 전력이 근소하게 앞서 있다. ②질주본능 ③금빛올레 ⑤플랑솔레이 ⑥소백정기 ⑦자유로운시대 ⑩명댄서 등 6마리가 입상권이다. 그 중 ⑩명댄서와 ⑥소백정기가 눈에 띈다. 빠른 주로의 기록이라 맹신하기는 어렵지만 전력이 앞서있는 것은 사실이다.

뚝심을 앞세워 역습을 노릴 ③금빛올레와 아쉬움을 만회할 ⑤플랑솔레이가 도전 세력. ⑦자유로운시대가 이변을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⑩명댄서 - ⑥소백정기 ③금빛올레 ⑤플랑솔레이


● 제6경주 1500m

인기마와 복병마 간의 전력 차이가 크지 않아 이변 가능성이 있다. 입상 가능마로는 ①코러스원 ②모닝시대 ④에이스오픈 ⑤라온까르떼 ⑥스마트러시 ⑦함안쌩이 ⑩레이스킹 등 7마리를 꼽을 수 있다. 그중 승군전 경주거리가 늘었지만 뚝심이 좋은 ⑤라온까르떼는 주행 습성상 늘어난 거리가 유리해 축마로 추천한다.

상승세를 이어갈 ④에이스오픈, 최근 주춤했으나 훈련을 재정비한 ①코러스원이 도전 가능 세력이다. ②모닝시대 ⑩레이스킹 ⑦함안쌩이도 전력이 만만치 않아 몸상태 체크 필수다.


추천마권: ⑤라온까르떼 - ①코러스원 ④에이스오픈 ②모닝시대


● 제8경주 1200m

국내산 3군 별정 I-A로 치러지는 인기마들의 접전구도다. ①우승데이 ②승승장구 ④매직댄서 ⑤강산무적 ⑦정상제패 등 5마리를 입상권으로 압축해 본다. 그중 ④매직댄서와 ①우승데이의 전력이 눈에 띈다. ④매직댄서는 줄어든 거리라 선행이 유력시되고 전개도 용이하다. 능력으로도 한 수 위로 평가돼 안정적인 축마다.

3연속 입상에 도전하는 ①우승데이의 전력도 만만치 않아 경쟁 1순위로 눈여겨 봐야 하고 근성을 보여줄 ⑦정상제패와 ⑤강산무적이 도전마다. ②승승장구가 이변 노릴 복병.


추천마권: ④매직댄서 - ①우승데이 ⑦정상제패 ⑤강산무적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