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감독 장철수, 제작 MCMC)’가 개봉 3주 만에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하며 김수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김수현을 모델로 하고 있는 남성복 브랜드도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남성복 지오지아(ZIOZIA)는 2012년 여름부터 김수현을 광고모델로 계약을 체결하면서 그 동안 중국 시장에서도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아왔다.
김수현은 2012년 MBC ‘해를 품은 달’에 이어 영화 ‘도둑들’ 그리고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품마다 최고의 흥행성적을 거두면서 남성복 ‘지오지아(ZIOZIA)도 김수현의 수트, 김수현의 남성복 브랜드로 중국 내 유명세를 떨치며 올해에 총 50여 개의 매장을 계획하고 있다.
지오지아(ZIOZIA)는 이러한 김수현 신드롬에 힘입어 2013년 7월부터 중국 지오지아(ZIOZIA)와 김수현의 광고계약을 새롭게 체결하고 본격적인 한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오지아 마케팅실 김윤희 과장은 “일반적인 광고 사용계약은 국내로만 한정되어 있는데 중국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김수현의 중국 내 광고계약도 체결하게 되었다. 계약 체결과 동시에 매장오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며 한류스타 김수현의 위력을 실감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국 내 지오지아 매장에서도 김수현의 다양한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을 것 이다.”며 마케팅 계획을 전했다.
사진제공|지오지아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