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2’소울다이브-우탄, 故 김광석 곡 완벽 해석

입력 2013-07-20 08:26:4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미더머니2’소울다이브-우탄, 故 김광석 곡 완벽 해석

소울다이브와 우탄에게 크루 대표인MC 메타와 우승곡 故 김광석의 ‘기다려줘’의 저작자 동물원 김창기가 극찬하고 나섰다.

19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2’의 세 번째 공연의 주제는 ‘콤플렉스’. 메타 크루의 소울다이브와 우탄은 故 김광석의 ‘기다려줘’를 힙합으로 재해석, 공연평가단으로부터 그간 공연 상금 중 가장 높은 금액인 총 234만원을 획득하며 3차 경연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

C메타는 “메타 크루의 3차 공연 무대 컨셉은 ‘놈놈놈’이었다. 공연 주제인 ‘콤플렉스’를 ‘나쁜놈’ 컨셉으로 표현한 소울다이브&우탄의 ‘기다려줘’는 힘이 넘치고 절실한, 미친 무대를 보여줬다”며 “소울다이브의 음악적 다양성은 한국 힙합의 경계를 넓힐 수 있고, 우탄은 향후 강력한 존재감을 지닌 랩퍼가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동물원의 멤버이자 故 김광석의 ‘기다려줘’의 저작자인 김창기는 “광석이가 노래를 너무 잘 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주었던 감동이 끊이지 않고, 힙합 등 장르를 넘나들면서도 계속 사랑을 받는 것 같다”고 우승 무대를 평하기도 했다.

우승곡 선곡에도 특별한 사연이 있다. MC 메타는 애초 소울다이브와 우탄의 조합에 걸맞는 곡으로 패닉의 ‘왼손잡이’를 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나쁜 놈’ 컨셉에는 밝은 분위기의 ‘왼손잡이’보단 故 김광석의 ‘기다려줘’의 가사가 더 적합했던 것. MC메타는 “’아직은 부족하지만 당신에게 다가갈 수 있게 기다려달라’는 곡의 메시지가 ‘나쁜 놈’의 의미와 잘 부합했다. 해리빅버튼 이성수의 강한 보컬도 분위기에 잘 조화됐다”고 설명했다.

소울다이브는 “아주 강한 사운드의 편곡, 영화 ‘스카페이스’의 샘플링, 절묘한 원곡 리메이크로 메타크루가 추구하는 ‘힙합의 재구성’이 잘 드러난 무대라 만족한다”고 화답했다. 우탄은 “김광석 선배님의 곡을 재해석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Mnet ‘쇼미더머니2’는 매주 벌어지는 공연을 통해메타크루와 D.O 크루 간 공연비 획득 경쟁이 벌어지며, 관객들로부터 더 많은 공연비를 얻은 크루 내 최고 공연비 획득자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며 음원 출시의 영광을 안는다.

사진제공|CJ E&M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