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S IT] 착한 가격 휴대용 LED 스탠드…캠핑에 딱!

입력 2013-08-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필립스전자 미니 LED 스탠드 시그마

3만9000원 싼 가격에 기능·디자인도 굿
USB 활용 완충시 최대 12시간 사용가능
밝기 2단계 조절 가능…방향도 자유자재
휴대 시 접으면 안경 케이스 크기로 변신

캠핑 등 최근 부쩍 야외에서 즐기는 여가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휴대가 편리하고 실용적인 전자기기들도 덩달아 각광 받고 있다. 영화 등 다함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휴대용 프로젝터’, 야외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선사하는 ‘휴대용 커피머신’ 등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아웃도어 활동을 더욱 알차게 해준다. 어두운 밤을 환하게 비춰줄 ‘휴대용 조명’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필립스전자가 최근 출시한 ‘시그마(Sigma)’는 충전식으로 야외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안경케이스 만한 콤팩트 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 LED 스탠드다.

이 제품은 실용적인 가격과 함께 기능성,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으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필립스 시그마는 캠핑과 하이킹을 즐기는 아웃도어족을 비롯해 출장과 여행이 잦은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 내장된 UBS포트를 활용해 완충하면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한 합성수지를 사용해 여행 가방이나 서류 가방 등에 간편하게 넣어 다닐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사용자 편의성도 뛰어나다. 조명 밝기는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스탠드 머리와 목 부분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빛의 방향 또한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접이식으로 돼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경 케이스만한 크기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 는 바닥부분에 달려있는 스위치를 조작해 손전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제품의 수명은 2만 시간으로 완충시켜 사용할 경우 1600회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자외선 및 적외선 방출이 적고 수은을 함유하지 않아 안전성도 뛰어나다.

미니 LED스탠드 시그마의 소비자 가격은 3만9000원. 블루와 그린 2가지 색상이 이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레드와 옐로우 색상도 곧 출시 될 예정이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필립스 홈페이지(www.philips.co.kr) 또는 필립스 홈조명 카페(cafe.naver.com/philipslighting/)를 참고하면 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