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버스커버스커 밀어내고 벅스·엠넷 1위 ‘기염’

입력 2013-10-01 13:50: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정준영이 4차원인 아닌 로커로서 대중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었다.

정준영은 1일 정오 자신의 데뷔 앨범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발표했다.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공개 후 버스커버스커가 버티고 있는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오후 1시 50분인 현재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엠넷과 벅스에서 버스커버스커와 송지은을 제치고 당당히 1위로 올라섰다.

정준영은 오후 1시 20분쯤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준영 '병이에요(Spotless Mind)' 엠넷&벅스차트 1위! 감사합니다! 여러분 최고예요♥ 다른 차트들도 달려요! 흥해라 정준영!"이라며 자축했다.

가수 윤하와 유승우는 각각 "준영이의 정식적인 음악 데뷔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병이에요'와 앞으로 다가올 앨범도 많은 관심, 사랑 주십시오!", "준영이형 선공개 나왔어요! 외모부터 음악까지 멋있는 록커형 화이팅!"이라고 응원했다.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트렌디하고 세련되면서도 감성적인 팝 록(Pop Rock) 장르로 무심한 듯 흘러가는 멜로디 끝 폭발하는 정준영의 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정준영은 이 곡에서 이별의 아픔을 견디다 못한 남자가 사랑의 기억을 다 지워버리고 다시 여자의 앞에 선 순간을 노래한다.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2AM, 백지영의 앨범에 참여 한 감성발라드의 대표주자 원더키드(Wonderkid)와 그룹 '8eight(에이트)'의 프로듀서이자 랩퍼인 백찬이 함께 호흡을 맞춰 작업한 곡이다.

한편 정준영은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발표에 이어 각기 다른 콘셉트로 제작한 2개의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