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C-임플란트로 빠른 돌출입 교정 “나도 V라인”

입력 2013-10-1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갸름하고 완만한 얼굴라인을 상징하는 ‘V라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대세에 남모르게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튀어나온 구강구조를 가진 돌출입 환자들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치아나 구강구조가 전체적으로 나온 돌출입은 치아기능에 문제가 있어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외모 콤플렉스가 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려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돌출입은 어려운 수술 치료 보다는 치아교정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


● 안전한 돌출입 치료 전 필요한 ‘치아교합분석’

돌출입을 치료하기 위한 치아교정 전에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은 정확한 교합분석이다. 치아의 모양은 사람의 생김새에 따라 각기 다르기에 미세한 오차를 분석해 치아의 이동 경로 및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이는 교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고유의 치아 특성을 파악해 세밀한 교정 계획을 세우려 함이다.

치아교합분석 후 진행되는 돌출입 교정은 미세한 치아의 이동을 통해 치열을 한층 가지런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고난이도의 치과 치료이기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돌출입 교정 전에는 사전검사를 통해 정확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원데이치과에서는 이 과정 중, T-Scan3를 통한 교합분석을 거쳐 환자 개개인에 맞는 돌출입 교정 계획을 세워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 효율적인 치아교정을 위한 ‘C-임플란트’

돌출입 교정을 시작해도 우려되는 것 중 하나는 ‘시간’이 아닐까 싶다. 보다 빠르게 교정효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모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C-임플란트를 이용한 급속교정이 가능하게 됐다. C-임플란트는 잇몸뼈에 고정원을 확보해 이동이 필요한 치아만 골라 치료를 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돌출입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C- 임플란트를 활용한 돌출입 치료는 치아의 손상을 줄이고, 교정 중 치과를 자주 방문해야 하는 부담감이 줄었다. 무엇보다 교정 기간이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단축돼 빠른 시일 내에 가지런한 치아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리고 원데이치과에서는 자칫 부담이 될 수 있는 돌출입 치료를 C-임플란트를 활용한 치아교정을 통해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대폭 줄어들었으며 붓기와 통증이 적고 안전성 또한 높여 돌출입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