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5경주 ⑧선택받은자 축마로 콕

입력 2013-10-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4경주 1200m

혼합 4군 기복마들의 혼전 구도다. 출전마들의 능력 차이가 크지 않아 이변 가능성 있다. 입상권은 ②마탄비 ③바다새 ⑤닥터스피드 ⑦럭셔리맨 ⑫천지감동 ⑬비바블랙 등 여섯 마리다. 이 중 데뷔전에서 탄력이 돋보였던 ②마탄비가 캐치파이어(국5)와의 병합훈련에서 한발 앞서는 탄력을 보였고 경주거리도 늘려 추입 한발 기대되는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⑬비바블랙이 모처럼 강자들을 피해 직전 경주의 아쉬움 만회에 나설 전망이다. 전개가 용이한 ⑦럭셔리맨과 능검에서 싹수를 보였던 ⑫천지감동이 도전세다. 기수를 바꾼 ⑩닥터스피드가 최대 복병.


추천마권: ②마탄비 - ⑬비바블랙 ⑦럭셔리맨 ⑫천지감동


● 제5경주 1300

혼합 4군 인기마들의 접전구도다. ②천년특급 ③노블자이언트 ⑧선택받은자 ⑩터블러 ⑫기선제압 ⑬태왕퀸 등 여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데뷔전에서 입상에 실패했지만 여력이 좋았던 ⑧선택받은자는 레이스가 강하지 않은 이번 경주에서 한발 더 보여줄 걸음이 있을 것으로 보여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어떤 편성이든 자기 걸음을 유지하는 ⑩터블러와 연이어 아쉬움을 남긴 ⑬태왕퀸이다. 걸음 변화를 보였던 ②천년특급이 만만치 않은 도전마다.


추천마권: ⑧선택받은자 - ⑩터블러 ⑬태왕퀸 ②천년특급


● 제10경주 1600m



국내산 3군 인기마들의 접전구도로 ②레이디메달 ④천하특급 ⑦로열빅토르 ⑧폭스레이 ⑩역전의용사 등 다섯 마리를 입상권으로 압축할 수 있다. 거리 검증된 ⑧폭스레이는 시크릿무브(국2)와 병합훈련에서 2군 경주마 보다 앞선 탄력을 보였다. 직전 경주와 동일한 거리고 전력도 가장 앞서 안정적인 축마감이다. 기본기가 탄탄한 ⑩역전의용사가 예전 기량을 되찾으면 우승도 노릴 수 있다. 상승세를 이어갈 ⑦로열빅토르와 최근엔 부진했지만 과거 전력을 무시할 수 없는 ②레이디메달이 최대 복병이다.


추천마권: ⑧폭스레이 - ⑩역전의용사 ②레이디메달 ⑦로열빅토르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