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WIN’ A·B팀 음원 발매, 데뷔 경쟁 이어 차트 경쟁 돌입

입력 2013-10-28 13:45: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WIN’ A·B팀 음원 발매 GO UP vs CLIMAX

‘WIN’ A·B팀 음원 발매 GO UP vs CLIMAX

'WIN'이 데뷔 경연서 선보인 음원을 발표했다.

지난 25일, 10주간의 대장정 끝에 성황리에 마무리된 YG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서바이벌 배틀 예능프로그램 'WIN'의 A팀과 B팀이 자작곡 4곡을 공개했다.

당시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위너를 꿈꾸는 두 팀의 음원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개된 앨범의 'FINAL BATTLE'의 타이틀곡은 댄스와 R&B장르인 A팀의 '고 업'(GO UP)과 B팀의 '클아이막스'(CLIMAX) 두 곡이다.

A팀의 타이틀곡 '고 업'은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작사에 강승윤, 송민호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정상으로 올라가자'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B팀의 타이틀곡 '클라이맥스'는 B.I와 바비,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이 함께 작사하고 B.I와 바비가 작곡했다. 평균 연령 17세 답게 패기 넘치고 중독성이 강한 곡이다.

여기에 YG 프로듀서 테디의 '같은 트랙 다른 곡' 과제로 두 팀이 경쟁을 벌였던 'JUST ANOTHER BOY'까지 수록해 총 4곡의 자작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윈' 배틀은 A팀이 B팀을 꺾고 최종적으로 '위너'가 됐다. A팀은 곧 있을 빅뱅의 일본 투어에서 오프닝 무대를 책임지며 무대 경험을 쌓는다. 이후 빠르면 오는 12월에서 내년 1월 새 앨범을 발매하고 가수로 본격적으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