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연간 콘서트 예매 순위 1위 ‘역시 국제가수’

입력 2013-12-11 11:19:5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싸이가 연말 서울에서 개최하는 콘서트 ‘2013 싸이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달밤에 체조’가 콘서트 연간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달밤에 체조’는 콘서트 부문 연간 예매 순위 1위를 기록해 팬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공연임을 입증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낮 12시 예매 오픈한 ‘달밤에 체조’는 2.2%로 인터파크 연간 예매 순위 1위에 올라 티켓파워를 과시했다. 이문세의 '대.한.민.국 이문세',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이 싸이에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싸이가 지난 4월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한 콘서트 ‘헤프닝’ 역시 6위에 랭크됐다. 싸이는 콘서트 연간 예매순위의 10위권안에 두 공연을 진입시키면서 국내 최고의 공연스타다운 면모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싸이의 이번 연말 콘서트는 오는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 나흘동안(23일 제외) 개최된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2회 공연을 펼쳐 총 5번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싸이는 이번 콘서트에서 회당 1만 2000여명씩 총 5회 공연에 6만명을 동원한다. 국내에서 최다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한 타이틀로 5회의 공연을 진행하는 것은 싸이가 최초다. 이 역시 한 타이틀 공연 아래 동원하는 최다 인원 관객수다.

콘서트를 개최할 때마다 전세계 팬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데다 특히 이번 공연은 싸이가 2년 만에 여는 국내 연말 콘서트로 오랜만에 한국 관객을 만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국내 매체뿐 아니라 해외 언론에서의 취재 요청 열기도 뜨겁다.

항상 파격적이고 흥겨운 무대와 노련한 무대 매너로 관객을 열광시키는 싸이는 독보적인 공연형 가수 중 한 명이다. 최근 싸이는 이번 콘서트에서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를 패러디한 무대를 예고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싸이가 또 어떤 콘셉트와 싸이만의 색다른 무대로 관객들을 열광시킬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싸이 ‘달밤에 체조’ 콘서트는 20일 첫 공연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