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헌 징역 25년 "아내 살인교사 진술 사실 아냐…죄질 나쁘다"

입력 2014-01-10 18:02: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상헌 징역 25년 선고

'정상헌 징역 25년'

전 프로농구 선수 정상헌(32)의 '아내 살인 교사' 진술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정상헌은 지난해 7월 경찰 조사에서 “처형이 자신을 무시해 홧김에 살해했다”는 기존 진술을 번복하고 “아내가 쌍둥이 언니를 살해하도록 교사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정상헌의 이같은 진술을 인정하지 않았다. 10일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윤강열)는 처형을 목 졸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정상헌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처형을 살해하고 범행 은폐를 위해 시신을 공터에 암매장하는 등 죄질이 극히 나쁘다"고 양형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범행 후 살인의 책임을 부인에게 전가한 점으로 미루어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재판부는 정상헌이 처형의 벤츠 승용차를 가로챌 목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다는 강도살인 혐의에 대해서는 증거가 없다며 무죄로 판단하고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만 유죄로 인정했다.

앞서 정상헌은 지난해 6월 26일 오전 화성시 정남면 처가에서 아내(32)의 쌍둥이 언니와 말다툼을 벌이다 목 졸라 살해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정상헌 징역 25년 선고'에 누리꾼들은 "정상헌 징역 25년 선고, 속죄하세요", "정상헌 징역 25년 선고 당연하다", "정상헌 어쩌다가 이 지경까지…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정상헌은 지난 2005년 오리온스에서 프로농구 선수로 데뷔했고, 2006년 울산 모비스로 옮겼으나 곧 선수생활을 접었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