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신곡 ‘론리’로 음원차트 돌풍 ‘이게 무슨 일이야’

입력 2014-01-13 09:14:2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1A4

B1A4 컴백

그룹 B1A4가 음원과 팬덤 두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았다.

13일, 8개월 만에 정규 2집 앨범 '후엠아이'(WHO AM I)로 컴백하는 B1A4가 타이틀곡 '론니'(LONELY)로 음원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 있다.

B1A4의 '론리'는 발표 직후 멜론,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등극하였고, 수록곡들 역시 음원사이트마다 차례대로 이름을 올리는 등 이제는 팬덤 뿐만 아닌 음원 강자로서도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론리'는 B1A4 리더 진영의 곡으로 평범한 일상이 이별 후에 아픔으로 다가오는 것을 사실적인 가사로 아련하게 표현하여 한층 성숙되고 진화된 B1A4만의 음악성을 전략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하고 편안하게 다가가며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앨범은 총 12곡 중 B1A4 멤버들이 8곡에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더욱 발전된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LONELY'의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감각적인 색감과 영상미가 음악의 분위기와 한껏 어우러져 더욱 음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B1A4는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들어가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