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2경주 신예마 혼전의 축 ③크립토나이트

입력 2014-01-2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2경주 1000m

국내산 5군 신예마 접전 구도다. 신예마가 포진된 경주는 예측 불허의 결과가 잦고 의외성 때문에 베팅액을 올리기 부담스럽다. 입상권은 ③크립토나이트 ①무한스피드 ⑤왕초대 ④머제스틱파워 ⑧경남에이스 등 다섯 마리다. 데뷔전에 나서는 ③크립토나이트는 주행 불량기가 있어 3전4기로 주행심사 합격을 받았지만 탄력이 좋았고 잠재력도 높게 평가돼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검증된 전력인 ①무한스피드가 게이트 이점을 살려 상승세가 가능하고 주행심사에서 싹수가 보였던 ⑤왕초대와 ⑧경남에이스가 만만치 않은 도전 세다.


추천마권 : ③크립토나이트 - ①무한스피트 ⑤왕초대 ⑧경남에이스


● 제3경주 1000m

혼합 4군 비슷한 전력들의 혼전구도다. ⑤신시내티드림 ②에이스킹덤 ⑦배다리폭풍 ⑫포리스트퍼기 ⑪팔마의선두 ①조스피자도우 ⑧일각이 등 일곱 마리가 입상권이다. 거론된 경주마들은 최선의 강공시 입상이 가능하다. 연이어 아쉬움을 남겼던 ⑤신시내티드림은 안장을 교체 후 훈련 내용도 좋아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전개가 용이한 ②에이스킹덤과 역습을 노릴 ⑦배다리폭풍이 일감이고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난 ⑫포리스트퍼기와 ⑪팔마의선두가 도전세다.


추천마권 : ⑤신시내티드림 - ②에이스킹덤 ⑦배다리폭풍 ⑫포리스트퍼기


● 제5경주 1200m

국내산 5군 인기마 접전 구도다. 입상권은 ③바람몰이 ⑦굿터치 ②네버신비포 ①스피드빅터 ⑧마하알파 ⑨비바슈퍼스타 등 여섯 마리다. 액면에서 앞서지는 않지만 경주거리가 늘어 한발이 기대되는 ③바람몰이는 뚝심이 출중해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 유력마는 거리 검증이 된 ⑦굿터치가 일감이고 주행심사에서 강력한 포스는 없었지만 기본기를 갖춘 모습을 보였던 ②네버신비포, 직전 경주 졸전을 펼쳤지만 이전 전력이라면 입상이 가능한 ①스피드빅터는 체크해야 한다. ⑧마하알파와 ⑨비바슈퍼스타는 복병.


추천마권 : ③바람몰이 - ⑦굿터치 ②네버신비포 ①스피드빅터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