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세상도 풍성한 설 맞이 준비 끝

입력 2014-01-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주요 인기 게임들은 민족 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특별한 선물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CJ E&M 넷마블의 온라인 게임 캐릭터들과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붉은보석’,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위부터 순서대로).

넷마블·NHN엔터 등 ‘설 이벤트’ 개최
능력치 상승·특별 아이템 등 혜택 풍성


게임 세상에도 푸짐한 설 선물이 쏟아진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복 등 관련 콘텐츠를 추가한 것은 물론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평소 획득하기 어려웠던 아이템도 얻을 수 있어 게이머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 게임서도 한복 곱게 차려입자

CJ E&M 넷마블은 온라인게임 6종에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두의마블’에선 세트로만 구입 가능 했던 ‘강화 초기화권’ 등을 단품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3일까지 진행한다. ‘대항해시대’에선 한복 의상을 입은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올린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를 2월2일까지 연다. 이밖에도 ‘스페셜포스2’와 ‘마구마구’, ‘SD건담’, ‘그랜드체이스’ 등에서도 설 관련 이벤트를 벌인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설 연휴에 ‘아스타’에서 15일 동안 착용할 수 있는 ‘한복’을 제공하고, ‘떡국 아이템’도 지급한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2월12일까지 생명력, 공격력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말말말’ 이벤트를 실시하고, ‘귀혼’에서는 2월26일까지 설날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와이디온라인은 ‘프리스톤테일’에서 2월6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면 한복 코스튬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아이템을 준다.

드래곤플라이는 ‘쎈 온라인’에서 2월5일까지 푸른색 말의 모습을 한 탈것을 주는 ‘설날은 청마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서 인기 아이템과 한정 판매 아이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행운의 복주머니’ 프로모션을 2월6일까지 실시한다.

웹젠도 2월6일까지 ‘뮤 온라인’, ‘R2’, ‘아크로드2’ 등에서 고급 아이템 및 추가 경험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도 ‘붉은보석’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와 설 특별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2월5일까지 제공한다.


● 모바일 게임도 혜택 풍성

인기 모바일 게임에도 풍성한 설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파티게임즈는 ‘아이러브커피’에 설날 전용 메뉴와 설날 레어 아이템, 길거리 손님 ‘꼬마 신랑, 꼬마 신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파티게임즈는 이와 함께 신년 연하장을 30명에게 보내면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벌인다.

CJ E&M 넷마블은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서 2월6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까치까치 설날’, ‘우리우리 설날’, ‘몬길 설날’ 등 설날 이벤트 모험지역 3종을 오픈 했다. 이벤트 모험지역에서는 설날 캐릭터 5종 및 특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바른손게임즈도 ‘롤링플래닛:돌리고 피해라! for Kakao’에 청마의 해를 맞아 푸른 유니콘 ‘포니’를 추가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