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각, ‘별그대’ OST곡 ‘오늘같은 눈물이’ 로 차트 석권… 겨울왕국 ‘렛잇고(Let it go)’ 열풍 막아

입력 2014-02-06 11:11: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허각. 동아닷컴DB

가수 허각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의 OST곡 ‘오늘같은 눈물이’로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허각은 지난 5일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의 OST곡 ‘오늘같은 눈물이’를 공개했다.

이번 허각의 신곡은 공개 직후 멜론, 엠넷, 소리바다, 벅스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허각의 음원차트 정상 등극은 10일 동안 계속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겨울왕국’의 OST곡‘렛잇고(Let it go)’을 열풍을 막아낸 결과라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허각은 OST신곡 ‘오늘같은 눈물이’를 통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별그대’김수현(도민준 역)의 속마음을 대변하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평소 바쁜 스케줄임에도 불구하고 ‘별그대’앓이를 해온 허각은 천송이(전지현)을 향한 도민준(김수현)의 마음을 진솔하게 담기 위해 녹음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알려졌다.

한편 허각이 부흔 OST곡 ‘오늘같은 눈물이’는 이승철의 ‘긴하루’, 윤도현의 ‘사랑했나바’ 등을 만든 인기 작곡가 전해성이 참여했다. 또한 씨스타 효린‘안녕’의 가사를 작사한 최재우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