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9경주 믿고 찍는 ⑦챌린저드림 후착 ⑨황금빛지중해 콕

입력 2014-02-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3경주 1000m

혼합 4군 인기마들의 접전 구도다. 경주는 편성에 따라 축마가 없는 혼전 구도와 믿고 때릴 축마는 있지만 후착이 혼전인 구도가 있다. 이번 경주는 후자의 경우다.

⑩경남신화는 주행검사에선 특별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아 복병 정도로 거론됐지만 데뷔전에선 발군의 기량을 선보였다. 직전 경주의 앞뒤를 겸비한 경기력이라면 한 수 위로 평가해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 유력마는 직전경주에서 6착에 그쳤지만 걸음 변화가 뚜렷했던 ⑪천년특급이 일감이다. 능검에서 싹수가 보였던 ④스피드메이드, 레이스를 이끌 ③야생쾌걸 ①무지개동산이 복병세.


추천마권: ⑩경남신화 - ⑪천년특급 ④스피드메이드 ③야생쾌걸


● 제4경주 1200m

국내산 5군 인기마들의 접전 구도다. 입상권은 ⑦하이브리드 ⑩메이저우승 ⑨진격의질주 ③금포리안 ⑥천복 등 다섯 마리다. 이 중 ⑦하이브리드는 초반은 느리지만 근성을 갖춘 경주마로 5위 승군 조건이라 최선 강공을 펼칠 것으로 보여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단연 ⑩메이저우승이 유력하다. 최근 들어 가장 변화된 모습을 보였고 상승세인 김용근이 기승해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⑨진격의질주가 저배당 틀을 깰 수 있는 다크호스고 ③금포리안과 ⑥천복이 이변을 노릴 복병 세.


추천마권: ⑦하이브리드 - ⑩메이저우승 ⑨진격의질주 ⑥천복


● 제9경주 1500m

국내산 3군 인기마들의 접전 구도다. ⑨황금빛지중해 ⑦챌린저드림 ④람세스아실드 ⑥알토란 ⑧천하특급 등 다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액면만으로는 ⑦챌린저드림 ⑨황금빛지중해 ④람세스아실드 등 세마리가 눈에 띈다. ⑦챌린저드림이 근성이 출중해 믿고 때려도 될 축마다.

후착 유력마는 걸음 변화가 뚜렷했던 ⑨황금빛지중해가 일감이고 김용근으로 안장을 교체해 상승세를 이어갈 ④람세스아실드가 도전세. ⑥알토란과 ⑧천하특급은 이변을 노릴 듯.


추천마권: ⑦챌린저드림 - ⑨황금빛지중해 ④람세스아실드 ⑧천하특급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