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헌-정수빈 발야구로 ‘이종욱 공백’ 메운다

입력 2014-02-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종욱이 NC로 떠났어도 민병헌(왼쪽 사진)과 정수빈이 있는 한, 두산의 ‘발야구’는 건재하다. 스포츠동아DB

두산 송일수감독, 민병헌 톱타자로 신뢰
주력 좋은 정수빈 전훈서 타격 보강 총력


두산은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우동수(우즈-김동주-심정수) 트리오’를 앞세워 화끈한 장타력을 과시하는 팀이었다. 우즈, 심정수의 이탈과 김동주의 존재감 감소로 장타력은 크게 약화됐지만 이종욱, 고영민 등 발 빠른 선수들이 팀의 주축으로 자리 잡으면서 ‘뛰는 야구’로 팀 컬러를 바꿨다.

이번 오프시즌 동안 두산은 또 한 번의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을 맞이했다. 10년간 ‘발야구’의 선두주자였던 이종욱이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어 NC로 이적했기 때문이다. 이종욱은 단순한 호타준족이 아니라 두산의 상징적 존재였기에 팬들에게 그의 공백은 더욱 크게 느껴졌다.

그러나 새 시즌에도 두산의 발야구는 계속된다. 대대적 세대교체와 함께 팀의 주축으로 떠오른 민병헌과 정수빈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생애 첫 3할 타율(0.319)을 작성한 민병헌은 올 시즌 공격첨병을 맡을 예정이다. 두산 송일수 감독은 민병헌에게 “톱타자를 맡아달라”며 신뢰를 나타냈다. 송 감독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일본 미야자키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에서도 매 경기 1번타자로 민병헌을 중용하고 있다. 지난 시즌의 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해 비시즌 동안에도 스스로 꾸준히 훈련해온 만큼 타격 기술에서도 한층 성장했다는 평가다.

정수빈도 빼놓을 수 없다. 정수빈은 주력과 수비력에선 리그 톱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올해 스프링캠프를 통해 자신의 약점으로 지적된 타격을 보강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송 감독은 “정수빈의 스윙이 좋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수빈은 “타격만 훈련한 만큼 된다면 뛰는 건 자신 있다. 도루 실패를 두려워해선 아예 뛸 수 없다. 무조건 뛴다는 생각으로 임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밖에도 넥센에서 이적해온 장민석, 부활을 꿈꾸는 고영민 등도 두산 발야구의 또 다른 옵션으로 기대를 사고 있다.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topwook1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