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고, EXO-소녀시대-2NE1 등 최신곡 MR 반주곡 대량 업데이트 화제

입력 2014-03-20 17: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료 뮤직앱 Brgo(이하 부르고)가 최신곡 MR(반주) 500곡을 대량 업데이트 했다.

출시 6주만에 3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뮤직앱 부르고는 최근 ‘Mr.Mr.(소녀시대)’, ‘너 아님 안돼(2NE1)’, ‘12월의 기적(EXO)’, ‘썸(소유,정기고)’, ‘짧은 치마(AOA )’, ‘Can't Stop(CNBLUE)’ 등 최신곡 MR(반주) 500곡을 무료로 업데이트 했다.

이로서 부르고의 이용자는 기존 곡들을 포함해 음의 높낮이까지 표현해주는 멜로디 가사보기로 누구나 쉽게 최신곡들을 부르고 촬영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하나로 만들 수 있게됐다.

특히 부르고는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부르고는 겨울왕국 무료 OST뿐만 아니라 최신 인기곡들이 원곡 AR/MR과 고퀄리티 INST 형태로 구성됐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와 피아노 반주곡들도 제공되며 자신의 스마트 폰에 저장된 MP3를 불러와 다양한 기능이 실현시킬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부르고의 개발사 스톤엔터 윤희성 대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며 “듣는 음악이 아닌 함께 즐기며 컨텐츠 재생산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이 목표”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스톤엔터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