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주만에 3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뮤직앱 부르고는 최근 ‘Mr.Mr.(소녀시대)’, ‘너 아님 안돼(2NE1)’, ‘12월의 기적(EXO)’, ‘썸(소유,정기고)’, ‘짧은 치마(AOA )’, ‘Can't Stop(CNBLUE)’ 등 최신곡 MR(반주) 500곡을 무료로 업데이트 했다.
이로서 부르고의 이용자는 기존 곡들을 포함해 음의 높낮이까지 표현해주는 멜로디 가사보기로 누구나 쉽게 최신곡들을 부르고 촬영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하나로 만들 수 있게됐다.
특히 부르고는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부르고는 겨울왕국 무료 OST뿐만 아니라 최신 인기곡들이 원곡 AR/MR과 고퀄리티 INST 형태로 구성됐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와 피아노 반주곡들도 제공되며 자신의 스마트 폰에 저장된 MP3를 불러와 다양한 기능이 실현시킬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부르고의 개발사 스톤엔터 윤희성 대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며 “듣는 음악이 아닌 함께 즐기며 컨텐츠 재생산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이 목표”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스톤엔터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