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호필의 금요경마 풀어쓰기] 7경주 단독선행 찬스 ⑤클라렌든 축마

입력 2014-04-11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7경주 1200m

인기마 접전에 복병마가 가세한 약혼전 편성이다 ⑤클라렌든은 최시대 기수로 안장을 교체했고 편성상 단독선행 찬스를 맞아 전개 이점이 돋보여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게이트 외곽으로 밀렸지만 앞선 전개가 유리하고 임성실 기수를 태운 ⑬자이언츠키, 같은 거리였던 직전 경주에서 입상한 ⑦승리여왕이 부담중량이 늘었지만 노려볼만 하다. ⑧서머빌이 호흡이 좋은 김동영 기수가 재기승했고 감량 이점이 돋보여 복병이다.


추천마권 : ⑤클라렌든 - ⑬자이언츠키 ⑦승리여왕 ⑧서머빌


● 9경주 1500m

능력마가 없는 기복마들의 접전 편성이다. 직전 경주에서 한 타임 쉬어가는 모습을 보였던 ⑧가슴으로가 호흡이 잘 맞는 홀랜드 기수를 만나 입상을 기대할만해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부담중량이 늘어났지만 임성실 기수로 안장 강화한 ④최고시대가 전개 이점이 있어 노려볼만하다. 직전 경주에서 걸음 변화를 보인 ⑥파워불릿은 부담중량이 늘었지만 호흡 좋은 설동복 기수가 재기승해 가능성이 있다. 감량 이점이 돋보이는 ⑩한반도정복은 직전 경주의 아쉬움 만회를 노릴 것으로 보여 주목해야 한다.


추천마권 : ⑧ 가슴으로 - ④최고시대 ⑥파워불릿 ⑩한반도정복


● 10경주 1800m

인기마들간의 접전 편성이다. 경매가 1억3000여만원의 몸값을 자랑하는 ⑧명운제왕은 늘어난 거리 경험이 없지만 뒷심이 좋고 김용근 기수로 안장 강화해 입상을 기대할 수 있다. 후착은 직전 경주에서 출전 공백에도 선전한 ⑩고스트위스퍼가 정상 출전주기인 이번 경주에선 1순위로 노려볼만 하다. 승군전이지만 연속 입상으로 상승세 타고 있는 ⑦스마일어게인과 게이트 이점에 거리를 줄인 ③파인파인이 경쟁력이 있다.


추천마권 : ⑧명운제왕 - ⑩고스트위스퍼 ⑦스마일어게인 ③파인파인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7013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