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 콩징어, 김치+오징어 튀김…“간단한 재료와 레시피!”

입력 2014-04-11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KBS 2TV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캡처

‘홍진호 콩징어’

전 프로게이머 겸 방송인 홍진호가 ‘해피투게더3’에서 선보인 ‘콩징어’가 야간매점 메뉴로 등극했다.

홍진호는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3’(이하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에서 자신의 메뉴 콩징어를 등극시키는데 성공했다.

홍진호의 콩징어는 오징어와 김치를 넣은 반죽을 튀겨낸 것이다. 먼저 오징어와 김치를 먹기 좋게 잘라준 뒤 밀가루와 튀김가루를 이용해 반죽을 만든다. 이어 반죽을 숟가락으로 적당량씩 기름에 튀기면 완성된다.

홍진호는 “튀김이 고루 잘 튀겨지기 위해서는 구멍을 뚫어줘야 한다”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설명했다. 또 홍진호는 “물 대신 맥주를 반죽에 넣으면 더 바삭해진다”고 전문가적인 지식을 뽐냈다.

홍진호의 콩징어를 맛본 정기고와 서태훈은 “정말 맛있다”고 극찬했으며 김성경은 “조금 더 바삭바삭했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평을 내렸다. 이날 홍진호의 콩징어는 총 네 표를 획득해서 야간매점 74호 메뉴로 등록됐다.

이에 홍진호는 “너무 기쁘고 올해 들어 1등을 많이 하는 해가 되는 것 같아서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진호 콩징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홍진호 콩징어, 집에서 만들어 먹어볼까?” “홍진호 콩징어, 이름에 콩 들어갔네” “홍진호 콩징어, 맛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KBS 2TV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