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매팅리 “류현진 정말 날카로웠다, 기대한대로”

입력 2014-04-12 14: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현진. 동아닷컴DB.

[동아닷컴]

LA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의 완벽투에 흡족해했다.

류현진은 1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위치한 체이스 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2피안타 1볼넷 무실점 8탈삼진의 호투로 시즌 2승째를 수확했다.

지난 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서 2이닐 8실점(6자책) 부진을 겪었던 류현진은 이날 1회말 선두타자 A.J. 폴락을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이후 폴 골드슈미트를 삼진으로 돌려 세우는 등 세 타자를 연속으로 잡아내며 ‘1회 징크스’에서 탈피했다.

이후 류현진은 7회까지 미구엘 몬테로에게 2안타를 맞았을 뿐 다른 타자를 상대로는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며 무실점 역투했다. 시즌 2승 1패를 기록하게 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을 2.57까지 줄였다.

다저스는 애드리안 곤잘레스가 1회초 2점 홈런으로 기세를 올린 뒤 3회초와 8회초에도 각각 2타점, 1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5타점 경기를 기록하는 활약으로 6-0 승리를 거뒀다.

이에 매팅리 감독은 경기 후 “우리가 원하는 모습이었다. 오늘 정말 날카로웠다. 정말로 기대한 모습이었다. 불펜 투수들도 덕분에 휴식을 취했다”며 7이닝을 소화한 것에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경기 전 6일 휴식을 취한 것에 대해서는 “많이 쉰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류현진은 특히 추가로 휴식을 취할 때 더 좋은 모습을 보인다. 중간에 불펜을 던지는 것도 조율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