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조타수 인터뷰 "매뉴얼 지킬 상황이 되나? 희한한 사람들이다"

입력 2014-04-22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조타수 인터뷰

'조타수 인터뷰, 세월호 침몰 사고'

침몰한 세월호 조타수가 "사고 당시 매뉴얼을 지킬 수가 없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특집 '세월호 침몰 6일간의 기록'에서는 세월호 조타수의 인터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세월호 조타수는 "선장이 퇴선 명령을 내려 10명이 퇴선했다. 먼저 퇴선한 사람은 못봤다. 나는 7~8번째로 퇴선한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세월호 조타수는 "선장이 퇴선 명령을 내리면 무조건 나가는 거냐"는 질문에 "매뉴얼에 의하면 우선 노약자를 구하고 아이들을 퇴선시켜야 한다. 승객들이 다 퇴선한 것을 확인하고 선장과 같이 선내를 순찰하고 선원이 내린 뒤 선장은 제일 나중에 마지막 한 명이라도 있나 없나 확인하고 나중에 내리게 돼 있다"고 대답했다.

이어 "왜 매뉴얼을 지키지 않았느냐"는 물음에 "지킬 상황이 안되지 않냐. 객실에 어떻게 가냐. 정말 이 사람들 희한한 사람들이다"라고 대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누리꾼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조타수 인터뷰 황당하다","세월호 침몰 사고…조타수 인터뷰 너무 당당한거 아닌가", "세월호 침몰 사고…조타수 인터뷰 화가 치민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