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홈피 자유게시판 마비…‘세월호 동영상’ 국민 분노에 기름 부은 격!

입력 2014-04-28 15: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최초 구조 동영상에 국민들 분노

'청와대 자유게시판 마비, 세월호 동영상'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이 접속 폭주로 한때 마비됐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8일 "자유게시판에 정모씨라는 분이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고 이게 반향을 일으키면서 접속이 폭주했다”고 밝혔다.

이 글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박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의 무책임함을 지적하는 내용으로, 정홍원 국무총리의 사퇴와 세월호 최초 구조 동영상 공개 등의 영향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게시글 작성자는 이 글에 대한 관심 폭주로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이 마비되자 해당 글을 스스로 삭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측은 “평소 일일 접속자 수는 7000명 정도 되는데 28일 오전 현재 2∼3배에 이르고, 동시 접속자 수도 많아 속도가 느려지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또 이날 오후 3시 현재 ‘청와대’, '청와대 자유게시판' 등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다.

누리꾼들은 "세월호 동영상이 국민 분노에 기름 부은 격", "청와대 자유게시판 마비, 국민들의 분노와 상실감을 대변하는 듯", "국무총리 사퇴, 세월호 동영상 공개…청와대 자유게시판 마비 당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