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구명조끼 입어” 서로를 구하려던 학생들, 그들 버린 선장과 비교돼 분노

입력 2014-04-30 0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내 구명조끼 입어’ 사진|영상캡처

“내 구명조끼 입어” 서로를 구하려던 학생들, 그들 버린 선장과 비교돼 분노

세월호 침몰사고로 사망한 故박수현 군이 휴대전화로 촬영한 세월호 침몰 당시 객실 상황이 공개되며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27일 JTBC '뉴스 9'에서는 세월호 침몰 당시 사망한 故박수현 군이 휴대폰으로 촬영한 당시 객실의 상황이 전파를 탔다. 해당 영상에는 침몰 시작 직후인 16일 오전 8시 52분부터 단원고 학생들이 머물던 4층 객실 모습이 15분가량 담겨있다.

영상에는 학생들이 "기울어졌어!", "자꾸 이쪽으로 쏠려서 못 움직인다"며 배가 기울어지는 급박한 순간을 알렸다.

특히 아이들의 선실 안 순간과 실제 밖에서 일어나는 상황이 대조되며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세월호가 제주관제센터에 "배가 넘어간다"라며 구조요청을 했을 때도 아이들은 "다 안정되고 있다", "아까보단 괜찮아진 것 같다"며 안심하는 모습이 그려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배가 기운지 10분이 넘어가서는 학생들이 불안해하며 "구명조끼를 입겠다"고 나섰고, "내 것 입어라"며 서로를 먼저 챙기는 모습을 보이며 어른들을 부끄럽게 했다.

침몰 16분 정도가 지난 후에도 "엄마 아빠 내 동생 어떡하지"라며 불안에 떠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었다.

세월호가 진도 관제센터와 교신을 시작한 9시 6분쯤에는 "절대 이동하지 마시고 대기하라"는 안내방송이 또 흘러 나왔다. 학생들은 "무슨 상황인지 모르겠다", "바다로 뛰어들어야 할 것 같다"라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손석희 앵커는 영상을 공개하며 "이 영상을 일부라도 전해드릴 수 있었던 것은 '이 동영상을 사회의 소유로 해야 된다'는 故박수현 군의 아버님 박종대 씨의 뜻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내 구명조끼 입어' JTBC 세월호 동영상에 네티즌들은 "'내 구명조끼 입어' JTBC 세월호 동영상, 얘들아 너무 미안해", "'내 구명조끼 입어' JTBC 세월호 동영상, 어른들 너무 부끄럽다", "'내 구명조끼 입어' JTBC 세월호 동영상, 가슴이 너무 먹먹해", "'내 구명조끼 입어' JTBC 세월호 동영상, 선원들의 행동 화가 치밀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