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킴, 데뷔 싱글곡‘이젠 너 없이도’공개…타이거JK-윤미래, 래퍼 비지(Bizzy) 전폭 지원

입력 2014-05-23 17: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스타K3’출신의 신인 가수 유나킴이 데뷔 싱글곡‘이젠 너 없이도’를 공개했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슈퍼스타K3’의 출연자로 유명한 유나킴은 23일 정오 첫 데뷔 싱글‘이젠 너 없이도’ 를 발표했다.

타이거 JK와 윤미래, 래퍼 비지(Bizzy)의 지원 속에 만들어진‘이젠 너 없이도’ 는 지난 20일 티저 영상 공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데뷔 싱글곡은 유나킴의 잠재력을 알아본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의 제안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는 곡 작업은 물론 뮤직비디오의 콘셉트 제의와 더불어 카메오 출연으로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갔다.

특히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는 유나킴에게 ‘멘토’를 자처하며 선배로써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번 유나킴의 데뷔곡‘이젠 너 없이도’ 는 만남과 이별, 그리고 재회를 반복하는 오래된 연인들의 감정을 노래한 곡. 서로에 대한 섭섭한 마음과 지쳐가는 관계를 ‘잘 가 돌아보지마 Good bye 멀리 멀리 멀리’ 의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후렴부에 반복되는 ‘멀리 멀리 멀리’와 같은 리드미컬하면서 중독적인 가사 덕분에 멜로디를 쉽게 기억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이번 곡은 타이거JK가 프로듀싱을 맡아 랩 메이킹과 디렉팅을 담당했다.이와 더불어 감칠맛 나는 유나킴의 랩핑과 감성적인 윤미래의 보이스가 어우러진 이번 신곡은 신선한 사운드를 선보이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이젠 너 없이도’뮤직비디오는 조용필, 이효리, 비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 의 연출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