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코,입’ 뮤비 공개… 영상미 대신 특급 보이스 강조!

입력 2014-06-03 0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양 눈,코,입’

‘태양 눈,코,입’

태양, ‘눈,코,입’ 뮤비 공개… 영상미 대신 특급 보이스 강조!

빅뱅의 태양이 4년 만에 솔로가수로 돌아왔다.

태양은 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앨범 ‘Rise’(라이즈)의 음원 전곡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알렸다.

이번 앨범 타이틀 곡인 ‘눈,코,입’은 YG엔터테인먼트의 간판 프로듀서 테디와 DEE.P가 공동으로 작업한 노래. 전반적으로 R&B적인 분위기에 리미컬한 비트와 피아노 반주, 태양의 감성 보이스가 한데 어우러졌다.

곡 초반 태양의 애절한 심경을 담은 목소리가 듣는 이의 귀를 자극했고, 사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간절히 담은 가사는 멜로디와 조화를 이뤘다.

또 음원과 함께 공개된 ‘눈,코,입’ 뮤직비디오는 태양의 새 앨범을 기다린 팬들에게 두 배의 설렘으로 다가왔다. 영상이 시작되자마자 등장한 태양은 탄탄한 바디라인으로 시선을 모았고, 슬픈 남성의 묘사해 타이틀 곡 ‘눈,코,입’의 분위기 전했다.

이윽고 시작된 잔잔한 반주와 태양의 감성 보이스는 뮤직비디오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감동이었다.

태양은 앞서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앨범에서는 목소리가 줄 수 있는 감동을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의 말처럼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비주얼에 크게 치중하기보다는 태양의 감성 보이스를 빛낼 수 있는 여러 장치에 초점을 맞춘 듯 했다.

아울러 태양 특유의 포인트 안무와 퍼포먼스는 그의 보컬 외에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태양의 정규 앨범은 지난 2010년 정규 1집 ‘Solar’(솔라) 이후 4년 만이다. 이번 2집 앨범 오프라인 발매는 10일 예정이다.

사진|‘태양 눈,코,입’ 뮤비캡처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