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 코, 입’, 공개 한 시간여 만에 9개 음원차트 석권+줄세우기

입력 2014-06-03 01: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양 눈, 코, 입’

빅뱅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타이틀 곡 ‘눈, 코, 입’이 9개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태양은 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앨범 ‘Rise’(라이즈)의 음원 전곡을 공개했다. 그리고 약 한 시간 뒤인 오전 1시 30분 현재 멜론, 엠넷, 지니,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다음 뮤직 등 9개 음악사이트 실시간 음악사이트에서 타이틀 곡 ‘눈, 코, 입’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특히 앨범 수곡록 대부분이 메인차트의 최상위권에 랭크돼 이른바 ’줄세우기’를 성공하며 태양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타이틀 곡 ‘눈, 코, 입’은 YG엔터테인먼트의 간판 프로듀서 테디와 DEE.P가 공동으로 작업한 노래로, 전반적인 R&B풍의 분위기에 리미컬한 비트와 피아노 반주, 태양의 감성 보이스가 한데 어우러진 곡이다.

곡 초반 태양의 애절한 심경을 담은 목소리가 듣는 이의 귀를 자극했고, 사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간절히 담은 가사는 멜로디와 조화를 이뤘다.

또 음원과 함께 공개된 ‘눈, 코, 입’ 뮤직비디오는 태양의 새 앨범을 기다린 팬들에게 두 배의 설렘으로 다가왔다. 영상이 시작되자마자 등장한 태양은 탄탄한 바디라인으로 시선을 모았고, 슬픈 남성의 묘사해 타이틀 곡 ‘눈, 코, 입’의 분위기 전했다.

‘태양 눈,코,입’


이윽고 시작된 잔잔한 반주와 태양의 감성 보이스는 뮤직비디오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태양은 앞서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앨범에서는 목소리가 줄 수 있는 감동을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의 말처럼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비주얼에 크게 치중하기보다는 태양의 감성 보이스를 빛낼 수 있는 여러 장치에 초점을 맞춘 듯 했다.

아울러 태양 특유의 포인트 안무와 퍼포먼스는 그의 보컬 외에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태양의 정규 앨범은 지난 2010년 정규 1집 ‘Solar’(솔라) 이후 4년 만이다. 이번 2집 앨범 오프라인 발매는 10일 예정이다.

사진|‘태양 눈, 코, 입’ 화면캡처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