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눈,코,입’, 11개 음원차트 ‘올킬’…지드래곤 지원사격 ‘눈길’

입력 2014-06-03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YG 엔터테인먼트

태양 ‘눈,코,입’, 11개 음원차트 ‘올킬’…지드래곤 지원사격 ‘눈길’

태양의 정규 2집 음원과 타이틀곡 ‘눈,코,입’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태양은 3일 0시 신곡 공개를 예고했던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은 ‘눈,코,입’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정규 2집 앨범 'RISE'를 발표했다.

3일 자정 발매된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의 타이틀곡 ‘눈 코 입’은 공개 직후부터 이날 오전까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차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빅뱅 멤버 지드래곤도 자신의 트위터에 태양 ‘눈,코,입’ 뮤직비디오와 함께 “TAEYANG'S NEW ALBUM ‘RISE’ TITLE SONG OUT ‘눈,코,입(EYES,NOSE,LIPS)’ THE SUN HAS RISEN”이라고 응원하며 눈길을 끌었다.

신곡 ‘눈,코,입’은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빅마마 이후 11년 만에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R&B풍의 슬로우 곡인 만큼 전반적인 느낌이 든 이번 신곡 ‘눈,코,입’은 태양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조화를 이뤄 인상적이다. 이번 신곡은 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담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태양 눈코입, 대박이다” “태양 눈코입, 노래 너무 좋다” “태양 신곡 발표에 지드래곤 응원까지, 대박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