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스타리카 중계] 일본 후반 15분 동점골 ‘1-1’

입력 2014-06-03 1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본 축구대표팀.

‘일본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선제골을 허용하며 전반전을 마친 일본이 후반 15분 동점골을 터뜨리며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일본축구대표팀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3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0시 미국 플로리다 탬파 레이먼드 제임스 스타디움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갖고 있다.

혼다 케이스케(28·AC 밀란)는 코스타리카 전에서 처음으로 주장 완장을 차고 경기에 나섰다.

이날 일본 축구대표팀은 최근 3번의 평가전에서 3골을 기록 중인 오카자키 신지(28·마인츠) 대신 오쿠보 요시토 (31·가와사키)를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장시켜 전력 점검에 나섰다.

하지만 오쿠보는 전반전 몇 차례 슈팅을 시도했을 뿐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하며 후반전 시작과 함께 오카자키 신지와 교체됐다. 미드필더 아오야마 토시히로 역시 엔도 야스히로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이날 경기 전반전에서 일본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주도했지만 전반 31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 당한 뒤 골문 전방으로 연결된 크로스가 코스타리카 공격수 루이스의 오른발 슛으로 연결되며 선제골을 허용, 전반전을 0-1로 뒤진 채 마쳤다.

후반 교체 투입된 오카자키는 활발한 움직임으로 일본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후반 3분 위혐적인 움직임으로 카가와 신지의 슈팅을 도운 오카자키는 후반 15분 센터서클 부근에서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무너뜨린 뒤 공을 콘노에게 연결했다.

콘노는 다시 이 공을 오른쪽의 혼다에게 연결했고 혼다가 골문 중앙으로 올린 크로스를 엔도 야스히로가 달려들어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터뜨렸다.

후반전 진행 중인 현재 일본과 코스타리카는 1-1로 맞서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