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성 트위터 비공개 전환…"김무성 거지 ××야…" 막말 파문 부담 느낀듯

입력 2014-06-03 1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의성 트위터 비공개 전환

'김의성 트위터 비공개 전환'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에게 욕설이 섞인 막말을 퍼부어 논란을 일으킨 배우 김의성이 자신의 트위터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3일 오후 5시 현재 김의성의 트위터에는 "@lunaboy65 님은 트윗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승인된 팔로워만 @lunaboy65 님의 트윗과 완전한 프로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뜬다.

지난 1일 올린 자신의 글에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트위터를 비공개로 돌린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의성은 자신의 트위터에 “김무성 거지 ××야 앵벌이도 껌 정도는 내밀면서 도와달라고 한다. 자립의 의지가 없어 ××놈이”라는 글을 올렸다.

6·4 지방선거 투표를 하루 앞둔 4일 새누리당이 “도와주세요” 라며 ‘읍소 작전’을 펼치자, 이를 접한 김의성이 비판 글을 게재한 것이다.

김의성은 지난달 20일에도 세월호 참사와 관련 자신의 트위터에 “이 사건의 초기에는 지나치게 슬픔에 감정 이입하지 않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고, 일희일비하지 말자고 다짐했다. (중략) 이제는 정말 모르겠다. 슬픔과 분노가 뒤섞여 구분할 수 없게 되었고, 마음이 폭동을 일으킨다”며 분노를 드러낸 바 있다.

한편 김의성은 홍상수 감독 영화의 단골 배우로, ‘건축학개론’ 이후 ‘남영동 1985’ ‘26년’ ‘찌라시: 위험한 소문’ 등의 사회성 짙은 영화에 출연해 왔다.

누리꾼 "김의성 트위터 글, 거의 욕설이네", "김의성 트위터 글, 이 정도면 막말 아닌가", "김의성 트위터 글, 도가 지나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