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울 악수 거부, 혼자서 앉은 채 ‘멀뚱’…작정하고 악수 거부

입력 2014-06-05 00: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트위터, 방송 캡처

김한울 악수 거부, 혼자서 앉은 채 ‘멀뚱’…작정하고 악수 거부

김한울 참관인이 투표를 마치고 악수를 청하는 박근혜 대통령을 무시해 논란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4일 오전 9시쯤 청와대 인근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제1투표소를 찾아 각 정당 및 후보자 측 투표참관인들과 차례로 악수를 나눴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중 마지막에 앉아 있던 김한울 노동당 종로·중구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에게도 악수를 청했다. 하지만 김한울 참관인은 손을 내미는 대통령을 바라보며 앉은 채로 악수를 거부한 것.

김한울 사무국장은 이후 자신의 행동과 관련해 “무책임하고 몰염치한 자가 어울리지 않게 대통령이랍시고 악수를 청하는 게 아닌가.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 악수에 응하지 않았다”고 자신의 트위터에서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죽어가는 사람들의 손을 먼저 잡으라고 사라져가는 희생자들, 장애인들, 노동자들, 해고자들”이라고 게재하며 대통령 비판을 이어갔다.

노동당 측은 이날 김한울 참관인의 대통령을 향한 행동에 “세월호 유가족들이 청와대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청했을 때 박근혜 대통령의 진심어린 행동이 보이지 않아 김한울 참관인이 악수를 거부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한울 악수 거부, 그러지 말자” “김한울 악수 거부, 무례한 건 사실이다” “김한울, 대통령 진짜 무안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