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하이라이트] 코트디부아르 일본 전…드록바 투입 후 ‘일본 침몰’

입력 2014-06-15 1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월드컵 하이라이트] 코트디부아르 일본 전…드록바 투입 후 ‘일본 침몰’

코트디부아르가 일본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코트디부아르 축구 대표팀은 6월15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헤시피 아레나 페르남부쿠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C조 조별 예선 1차전 일본과 경기서 2-1로 역전승했다.

일본은 전반 16분, 혼다 게이스케가 문전 앞에서 과감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으며 경기는 일본 쪽으로 흐르듯 했다.

하지만 코트디부아르는 이날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드록바를 후반 16분 세레 디와 교체 출전시켰고 경기 분위기는 급변했다.

드록바는 투입 되자마자 코트디부아르 선수들은 일본 수비에게 저돌적인 공격을 가했다. 드록바는 투입과 동시에 위협적인 슈팅을 날리는 원맨쇼를 선보이며 코트디부아르의 첫 게임을 승리로 이끌었다.

코트디부아르는 후반 19분과 21분 윌프리드 보니와 제르비뉴의 연속골로 2-1로 경기를 역전했다.

이에 국제축구연맹(FIFA)은 공식 홈페이지에 “드록바를 투입하자 일본 수비에 부담이 가해지면서 일본이 침묵했다. 드록바 투입의 즉각적 효과가 발휘됐다. 코트디부아르 코끼리들(애칭)이 드록바를 필두로 완벽하게 일본을 짓밟았다”고 말했다.

축구팬들은 “월드컵 하이라이트, 드룩바 대단하다. 일본 그렇게 자신만만하더니 결국 졌구나”, “코트디부아르 일본, 드록바, 월드컵 하이라이트네”, “코트디부아르 일본, 드록바 효과 이날의 월드켭 하이라이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