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하이라이트, 코트디부아르 드록바 표정부터 압권 ‘일본 역전패’

입력 2014-06-15 2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월드컵 하이라이트, 코트디부아르 드록바 표정부터 압권 ‘일본 역전패’

코트디부아르 축구선수 디디에 드록바가 화제다.

코트디부아르가 15일(한국시간) 오전 10시 브라질 헤시피의 페르남부쿠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C조 일본 경기에서 2대 1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드록바의 등장 이후부터다.

일본은 전반 16분 혼다 게이스케가 선제골을 넣으며 전반 압박에 성공했다. 하지만 드록바가 후반 16분 세레 디와 교체 출전하며 분위기 반전이 시작됐다.

드록바는 투입 되자마자 경기 분위기는 급변했다. 드록바는 제공권 장악은 물론, 공수 조욜까지 책임지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에 코트디부아르는 후반 19분과 21분 윌프리드 보니와 제르비뉴의 연속골로 2-1로 경기를 역전했다.

경기가 끝나고 드록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께서 도와주셨다. 첫 경기인 일본전에서는 힘, 영광, 그리고 희생이 함께 했다. 우리 팀, 승점 3점, 우리 조국이 자랑스럽다! 겸손함을 유지하되 큰 꿈을 꾸겠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국제축구연맹(FIFA)도 드록바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공식 홈페이지에 “드록바를 투입하자 일본 수비에 부담이 가해지면서 일본이 침묵했다”며 “코트디부아르 코끼리들(애칭)이 드록바를 필두로 완벽하게 일본을 짓밟았다”고 전했다.

축구팬들은 “월드컵 하이라이트, 일본 져서 기분 좋네. 드록바 저 표정보고 누가 이기냐”, “코트디부아르 전에서 일본이 이기는 줄 알았네, 드록바 역시 신의 플레이였다”, “코트디부아르 일본, 드록바 고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