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에콰도르에 역전승…“감독의 카드 적중했다”

입력 2014-06-16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스위스 에콰도르에 역전승’

‘2014 브라질월드컵’ 스위스가 에콰도르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오트마르 히츠펠트 감독이 이끄는 스위스는 16일(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 마네 가린샤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E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에서 에콰도르에 2대 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는 예상과 달리 에콰도르의 에네르 발레시아가 전반 22분 헤딩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 나갔다.

후반을 시작하면서 오트마르 히츠펠트 스위스 감독은 발렌틴 슈토커를 아드미르 메메디로 교체하는 카드를 썼고, 이는 3분 만에 적중했다.

아드미르 메흐메디가 후반 3분 헤딩으로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돌렸다.
또 스위스 감독은 1:1 동점 상황이 지속되던 후반 30분경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던 요십 드리미치를 불러들이고 하리스 세페로비치를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스위스 감독이 쓴 마지막 카드가 결국 스위스-에콰도르전의 승부를 결정지었다. 두 팀의 치열한 공방 속 무승부로 마무리 될 것 같았던 승부는 경기 종료 직전 극적으로 판가름났다.

후반 추가시간이 끝나갈 무렵 하리스 세페로비치는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에콰도르 골문을 뚫었다. 세페로비치의 결승골과 함께 주심의 경기 종료 휘슬리 울리면서 스위스의 역전승이 완성됐다.

스위스 에콰도르에 역전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위스 에콰도르에 역전승, 완전 대박”, “스위스 에콰도르에 역전승, 용병술이 빛났다”, “스위스 에콰도르에 역전승, 볼거리 많은 경기였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