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소주 발언에 송종국 “더 좋은 것 사줘라”

입력 2014-06-18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안정환 소주 발언에 송종국 “더 좋은 것 사줘라”

안정환 MBC 해설위원의 발언이 화제로 떠올랐다.

안정환 위원은 1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브라질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라운드 한국과 러시아의 경기 해설을 맡았다.

이날 후반 23분 이근호(29·상주 상무)가 선제골을 터뜨리자 안정환 위원은 “이건 때땡큐 골”이라며 “이근호 선수에게 나중에 소주 한 잔 사야겠다”고 밝혔다.

이에 송종국 해설위원은 “더 좋은 것을 사줘라. 무슨 소주냐”고 말했고 이에 안정환 위원은 “알았습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이날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그간의 걱정을 씻고 러시아와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던 원톱 공격수 박주영과 교체 투입된 이근호가 후반 23분 선제 중거리골을 터뜨렸고, 6분 뒤인 29분 러시아에 동점 골을 내주며 경기는 아쉽게 마무리됐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안정환 소주 정말 사야겠네”, “안정환 소주보다 좋은 것?”, “안정환 소주 말고 뭘 더 사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승점 1점을 챙긴 한국은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레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 경기장에서 알제리와 조별리그 2차전을 갖는다. 이후 27일 오전 5시 벨기에와 3차전을 치른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