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쟁이 문어’ 이영표, 인터뷰까지! 표스트라다무스의 포스

입력 2014-06-21 16: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점쟁이 문어’ 이영표, 인터뷰까지! 표스트라다무스의 포스

‘점쟁이 문어’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영국 BBC 방송과 인터뷰 하는 사진이 공개됐다.

KBS스포츠는 21일 트위터에 “영표 형에 대한 관심은 영국에서도? BBC의 적극 섭외로 방송 전 인터뷰 중인 표스트라다무스 문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이영표는 여유있는 포즈로 BBC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앞서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아시아판은 지난 19일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정확한 경기 예측에 대해 “한국 국가대표 출신인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뛰어난 예지력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경기 결과에 대한 예언으로 유명했던 ‘점쟁이 문어 파울’을 언급하며 “이 해설위원이 ‘(점쟁이)문어 영표’ 애칭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영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 이후 지난 대회 우승팀인 스페인의 대패를 예상했다. 또 코트디부아르-일본 경기와 잉글랜드-이탈리아의 스코어, 한국-러시아전에서 이근호 선수를 키플레이어로 지목했으며 일본-그리스 전의 무승부를 예측하는 등 놀라운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점쟁이 문어 이영표, BBC와 인터뷰를 하다니” “점쟁이 문어 이영표, 인터뷰 영어로 했나?” “점쟁이 문어 이영표, 멋있어 보이네” “점쟁이 문어 이영표, 외신도 영표문어에 관심갖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