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작전에 오인사격 발생…‘관자놀이’ 총상

입력 2014-06-23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YTN 방송캡처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작전에 오인사격 발생…‘관자놀이’ 총상

총기 난사 탈영병 임모(22) 병장의 생포 작전 중 오인사격으로 부상자가 발생했다.

국방부가 23일 강원도 고성군 22시단 GOP 총기난사 탈영병 임 모(22) 병장을 잡기위한 체포 작전에서 오인 사고로 총상 환자 1명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오인 사격은 체포조의 총격으로 발생했다”며 “포위망을 좁히다 보니 장병들이 긴장상태에 있다. 총상환자는 지금 강릉 아산병원으로 후송됐다”고 말했다.

오인 사격으로 부상을 당한 이 장병은 우측 관자놀이를 스치는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탈영병 임 병장은 지난 21일 오후 8시 15분 강원도 고성군 육군 22사단 GOP에서 경계 근무를 서던 동료 병사들에게 수류탄 1발을 던지고 K-2 소총 10여발을 난사한 뒤 탈영했다.

이에 군 당국은 강원 고성군 현내면 마달리와 명파리 사이에 703 특공연대를 투입해 임 병장에 대한 체포작전을 벌이고 있다. 703특공연대는 임 병장의 부모를 동원 임 병장의 투항을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총기 난사 탈영병, 관자 놀이 스쳤다고? 무섭다” “총기 난사 탈영병, 오인 사격이라니…빨리 생포해라” “총기난사 탈영병, 관자놀이 스치다니. 큰 사고 아니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