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넣었지만 아쉬움에 눈물…“초반에 너무 어려웠다”

입력 2014-06-23 21: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손흥민, 골 넣었지만 아쉬움에 눈물…“초반에 너무 어려웠다”

손흥민이 알제리전의 충격적인 패배에 결국 눈물을 흘렸다.

한국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각)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우에서 열린 알제리와의 2014년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2대4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전반에 3골을 내줬다. 이후 후반 손흥민과 구자철이 연속골을 터트렸지만 상황을 되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후반 25분 월드컵 데뷔골을 터뜨리며 큰 활약을 보인 손흥민은 경기 종료 후 그라운드에서 땅을 치며 눈물을 흘렸다.

알제리전이 끝난 직후 손흥민은 인터뷰에서 “초반에 너무 사소한 실수로 실점을 많이 해서 어려웠다”며 “초반부터 후반전처럼 정신 바짝 차리고 했으면 하는 후회가 든다”고 아쉬워했다.

그는 첫 골을 넣은것에 대해서도 "내가 첫 골을 넣은 게 중요하지 않다. 그 기쁨보다 팀이 크게 진 게 가슴 아프다"고 말했다.

벨기에와의 조별예선 3차전에 대해선 “각오가 따로 필요 없을 것 같다.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에 잘 준비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누리꾼들은 “손흥민 눈물, 나 같아도 눈물 나겠다” “손흥민 눈물, 손흥민 울지마라” “손흥민 눈물, 그런 마음가짐 좋다” “손흥민 눈물, 너로 인해 위로 받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