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준, SBS드라마 ‘기분 좋은 날’OST곡‘사랑이 시작된 거야’공개 화제

입력 2014-06-27 21: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오유준이 SBS드라마 ‘기분 좋은 날’ OST 수록곡 ‘사랑이 시작된 거야’음원을 공개했다

오유준은 27일 정오 SBS주말드라마‘기분 좋은 날’OST 수록곡 ‘사랑이 시작된 거야’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OST곡‘사랑이 시작된 거야’는 사랑의 설레는 감성을 감미로운 신스 리드 사운드에 담아 잘 표현한 감성 발라드다.

특히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OST 숙희의 ‘틈’, 드라마 ‘네 이웃의 아내’ OST 추가열의 ‘바이 바이’ , ‘앙큼한 돌싱녀’ OST ‘뷰티풀 걸’ 등의 작업으로 호흡을 맞춘 류원광, 손연성 듀오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총 50부작 SBS 드라마 ‘기분좋은 날’(극본 문희정, 연출 홍성창)은 홀로 세 딸을 키워 낸 어머니가 번듯한 사위에게 딸을 시집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훈훈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아울러 이번 OST곡‘사랑이 시작된 거야’를 부른 오유준은 지난 14일 한중수교 22주년 기념으로 중국 북경에서 열린 ‘한중 드라마 OST콘서트’에 참가 후 중국 측에서 러브콜이 쇄도해 한류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냈다.

드라마 ‘기분 좋은 날’ OST 제작사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더하기 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얼굴없는 가수로 활동하던 신인가수가 중국에서 열린 드라마 OST 콘서트를 통해 글로벌 인기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된 것은 K-POP과 한류 드라마가 동시에 이루어낸 성과”라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OST, 극전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OST 곡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것”고 밝혔다.

한편 오유준의 SBS주말드라마‘기분 좋은 날’OST 수록곡 ‘사랑이 시작된 거야’는 27일 멜론, 소리바다, 벅스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