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심연의 습격’ 포문 연다

입력 2014-06-3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게임사들이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앞두고 인기 PC온라인게임에 잇달아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다. 7월16일 선박개조와 범선 추가 등의 콘텐츠를 담은 ‘하제의 예언: 레비아탄’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 ‘아키에이지’. 사진제공|엑스엘게임즈

■ PC게임들 여름방학 업데이트 러시

선박개조·해상전쟁 등 콘텐츠 준비

리니지, 새 직업 전사·신 서버 추가
테라, 신 서버 ‘카이아의 긍지’ 마련
던파, 최초 레이드 던전 ‘안톤’ 공략


여름방학을 앞두고 PC온라인게임의 업데이트 행렬이 시작됐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인기 PC온라인게임에 잇달아 대규모 콘텐츠 추가를 단행하고 있다. 새 즐길거리로 휴면유저를 깨우고, 신규유저를 끌어 모아 업계 최대성수기 중 하나인 여름시즌을 준비한다는 전략이다. 모바일게임에 이슈를 빼앗긴 PC온라인게임이 여름시즌을 통해 다시 한번 주도권을 잡을 지 관심을 끈다.


● 대작 MMORPG 잇단 대규모 업데이트

먼저 PC온라인게임 최고 인기 장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게임업계 맏형인 엔씨소프트는 장수 MMORPG에 잇달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리니지’엔 8번째 직업 ‘전사’를 추가하고, 신규 서버 ‘데몬’도 열었다. ‘리니지2’는 클래식 서버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고, 캐릭터 성장 조정 등을 담은 별도의 업데이트도 준비 중이다. ‘아이온’도 신규 지역과 장비 등을 추가한 ‘대침공’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MMORPG ‘테라’에 신서버 ‘카이아의 긍지’를 업데이트 했다. 이 곳에서 20레벨을 달성하면 ‘점핑 캐릭터 지원상자’를 받는다. 이 상자에 포함된 ‘급속 성장 주문서’를 사용하면 단번에 58레벨로 점핑이 돼 고레벨 구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는 7월16일 ‘아키에이지’에 ‘하제의 예언: 레비아탄’을 업데이트 한다. 먼저 대포와 조타장치 등을 유저가 직접 장착하고 변경할 수 있는 선박개조 기능이 추가된다. 또 10문의 대포 등을 장착할 수 있는 중형 범선이 등장한다. 아울러 다수 플레이어가 참여해 다른 세력과 겨루는 해상 전쟁 ‘심연의 습격’도 즐길 수 있다.

리니지 8번째 직업 전사. 사진제공|엔씨소프트



● 던파 최초의 레이드 던전 오픈

대전액션 등 다른 PC온라인게임 장르들도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마련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에 ‘썸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 ‘핫썸, 불을 먹는 안톤’을 최근 공개했다. 업데이트는 ‘핫썸’과 ‘뉴썸’이라는 키워드로 나뉘어 9월까지 진행된다. 첫 업데이트 콘텐츠인 ‘안톤레이드 던전’은 게임 최초의 레이드 던전으로, 최대 20인까지 함께 공략할 수 있다.

CJ E&M 넷마블은 ‘그랜드체이스’에 캐릭터 레벨을 한번에 도약 시킬 수 있는 ‘타임워프’, 펫 능력치 및 특수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펫 강화 시스템’, 영웅주화 획득이 가능한 ‘신규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올 여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 밖에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 신규 유닛과 시스템을 대거 업데이트 했다. 또 ‘미스틱파이터’에도 광폭액션모드와 고릴라 메카닉 라이딩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