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f(x), 신곡 ‘레드 라이트(Red Light)’로 각종 음원 차트 석권 ‘대세 입증’

입력 2014-07-07 1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걸그룹 에프엑스f(x)의 신곡 ‘레드 라이트(Red Light)’가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에프엑스는 7일 정오 공개한 3집 앨범 ‘레드 라이트(Red Light)’의 타이틀곡 ‘레드 라이트(Red Light)’로 멜론, 엠넷닷컴 등 각종 음원사이트 순위 차트에서 실시간 1위에 올랐다.

또한 에프엑스는 몽키3,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등 9대 음원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1위를 석권하며 변하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에프엑스의 앨범에는 타이틀 곡 ‘레드 라이트(Red Light)’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테디 라일리(Teddy Riley), 토마스 트롤슨(Thomas Troelsen), 켄지(Kenzie),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국내외 유명 작곡가들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타이틀 곡 ‘레드 라이트(Red Light)’는 어반 비트에서 하우스 비트로 변화하는 리듬이 인상적인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 에프엑스가 그동안 선보였던 노래 중 가장 강렬한 느낌을 주는 곡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에프엑스는 7일 정오 공개한 3집 앨범 ‘레드 라이트(Red Light)’의 타이틀곡‘레드 라이트(Red Light)’로 각종 음악방송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