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마피아, 수니가에 피의 보복 예고 "제2의 안드레스 에스코바르 우려"

입력 2014-07-09 12: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수니가, 안드레스 에스코바르, 독일 브라질 하이라이트, 네이마르, 브라질 마피아'

브라질 마피아가 네이마르를 월드컵에서 아웃시킨 콜롬비아 수비수 수니가에게 보복을 예고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자책골 때문에 피살당한 안드레스 에스코바르 사건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1994년 미국 월드컵 당시 콜롬비아 수비수였던 안드레스 에스코바르는 미국과의 조별예선 2차전에서 자책골을 헌납하며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후 귀국한 안드레스 에스코바르는 7월 2일 친구와 콜롬비아 메데인의 한 술집을 찾았다가 마약상으로 추정되는 괴한들로부터 6발의 총격을 받고 세상을 등졌다.

안드레스 에스코바르의 총격 피살 사건은 지금까지도 세계 축구계에서 가장 비극적인 사건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한편 9일(한국시간) 브라질 현지 매체는 "브라질 최대의 마피아조직 PCC가 수니가에게 피의 보복을 예고했다"고 전했다.

자신에게 닥친 위협을 예감한 수니가는 이날 브라질과 독일의 준결승 전반전이 끝난 직후 자신의 SNS에 "브라질, 아직 추격할 수 있다" 라며 응원했지만 브라질은 독일에 1-7로 참패를 당했다.

이는 브라질 축구 역사상 A매치 최다 실점의 불명예 기록으로 남게 됐다.

이에 축구팬들은 "브라질 독일 하이라이트…네이마르 가격 수니가, 안드레스 에스코바르처럼 될까 겁난다", "브라질 독일 하이라이트…네이마르 가격 수니가, 얼른 피하는게 좋을 듯", "브라질 독일 하이라이트…네이마르 가격 수니가, 안드레스 에스코바르 사건 생각난다", "브라질 마피아 수니가에 보복 예고 겁난다", "브라질 마피아, 수니아 도망치는게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수니가는 지난 5일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 후반 43분 네이마르의 허리를 가격해 척추에 골절상을 입혔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수니가의 반칙에 고의성이 없었다는 이유로 수니가에게 징계를 내리지 않을 방침이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