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 류마티스관절염, AIR프로그램으로 효과적 치료

입력 2014-07-1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혁 원장

■ 이지스한의원 장혁 원장

만성피로는 단순히 피곤함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신체의 면역체계가 무너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아 관심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곤함이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해 생긴다는 사실을 쉽게 인지하지 못한다. 특히 만성피로와 함께 류마티스관절염이 발생한다면 초기에 증상을 발견하고 치료를 동반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류마티스관절염이라고 하면 관절염의 한 종류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류마티스관절염은 우리 신체의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주는 치료를 시행해주는 것이 좋다.


● 조조강직 증상이 나타나는 류마티스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의 초기증상은 굉장히 다양하다. 우선은 관절 통증으로 시작해서 목 관절 등 신체 곳곳에 통증을 유발한다. 만성피로와 식욕부진, 미열, 몸살기운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피로가 아닌 면역계 이상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그렇다면 류마티스관절염의 대표적인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 질환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조조강직 증상이 있다. 조조강직 증상은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손이나 발 등의 부위가 뻣뻣하게 굳어지고 통증까지 유발하는 것을 말한다.

한 번 발생하면 1시간 정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이런 증상이 일상생활 도중에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발병 후 제대로 된 치료를 해주지 않는다면, 2년 후에는 관절 변형이 심해지고 작은 움직임에도 어려움이 생겨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 면역을 길러주는 AIR프로그램치료

류마티스관절염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치료다. 이 치료는 체질침, 면역봉독약침, 진수고, 화수음양단, 왕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환자의 질환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치료가 이루어진다. 총 1년간 치료를 시행하며 치료 후에는 환자 스스로의 관리만으로 질환의 예방이 가능하다.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은 염증치료 위주의 양방 치료와는 다르게 류마티스관절염을 유발하는 근원을 찾아서 해결해주기 때문에 더 효과 높은 치료를 볼 수 있다. AIR프로그램을 통해서 류마티스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고 싶다면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한 이지스한의원을 찾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본인에게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기를 권장한다.


이지스한의원 장혁 원장|의료봉사단체 침구학회 의료부장·대한한방류마티스학회 정회원·한방자가면역질환연구회 정회원·대한중경의학회 정회원·대한한방내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